This wiki has been closed because there have been no edits or logs made within the last 60 days. This wiki is now eligible for being adopted. To adopt this wiki please go to Requests for adoption and make a request. If this wiki is not adopted within 6 months it may be deleted. Note: If you are a bureaucrat on this wiki you can go to Special:ManageWiki and uncheck the "closed" box to reopen it.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회원

마유센 위키
<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
Hydryangen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3월 19일 (목) 04:39 판 (→‎DIPPA(3대 부매니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마인이메이터 유저센터의 회원 목록입니다. 위키독 때 처럼 스스로 자신의 문서를 만들어서 등록하는것이 아니라 사용자 문서 기능을 이용해 내부 링크를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우수작가

구 최우수작가인 현을 제외한 현재 총 11명이 신청했으며 2명이 탈퇴하였고 2명이 카페 스텝이 되었다. 현재 총 8명이 남아있다.

카리

흑환

자클린

레이션

서리별

앵종후

설휴야

스탭진

Thallus(전 2대 부매니저, 현 전체게시판 스탭)

1표의 차이로 탈루스가 위임되었다. 캐릭터 등급 표를 다시 만들었었으며[1], 당시 마유센의 문제의 행보를 보이던 이메이터를 자른 뒤 지지율과 인지도가 소폭 상승하였다.
카페에서는 주로 리그와 짤 등을 올리며 대부분 퀄리티가 좋은 편이다.

전 이벤트 스탭 와우가 진행했던 이메이터 강퇴 기념 릴레이툰의 1화를 제작하기도 했으며 와우가 이상한 행보를 보인 이후로도 릴레이툰 시즌 3을 시작하고 끝냈다.

17년 10월 대란 때문에 MDRS YOLO라는 의미 없는 영상을 계속 올리는 광고 회원을 자르고 부매니저 직에서 내려왔다. 그리고 10월 29일 전체게시판 스탭 선거에서 당선되었다. 자세한 것은 개인의 문서나 살펴보도록 하자.

요즘은 이메이터 위주보단 게임을 하고 다니며, 그중에서도 아크 서바이벌을 주로 한다. 또한 위키 활동에도 열성적이며 회원들에게 유센 위키 활동을 권하는 모습을 보인다.

작가

현재 군입대 상태이시다... ㅠ

에릭 알렉산더(테라버닝 리뷰어)

2017년 10월 전체 게시판 스탭 선거에서 투표를 통해 선출되었다.

2020년 3월부터 테라버닝 이벤트의 리뷰에 합류하였다.

권씨(전 마유센 차트)

마유센 3주년 기념 카페 개편을 앞두고 투표를 통해 선출되었다.

하이량(테라버닝 리뷰어)

마유센 3주년 기념 카페 개편을 앞두고 투표를 통해 선출되었다. 테라버닝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그 외에는 연재만화 링크 게시판, 익명 응원 게시판 (오픈채팅), 개인 이벤트 게시판의 신청글을 담당한다.

안양역장기하(테라버닝 리뷰어)

2020년 1월 신규 스탭 투표를 통해 선출되었다. 같은 해 2월부터 테라버닝 이벤트의 리뷰에 합류하였다.

슈퍼피쉬(현 마유센 차트, 테라버닝 리뷰어)

2020년 1월 신규 스탭 투표를 통해 선출되었다. 같은 해 3월부터 테라버닝 이벤트의 리뷰에 합류하였다.

마유센 차트 자동집계 프로그램의 개발자이며, 익명 응원 게시판 (디스코드) 을 담당한다.

매니저 / 부매니저

혁포(초대)

그는 카페를 설립하기 전에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에서 활동하였고 마포갤을 나간 이후 탈루스 등 마포갤 평작가 출신들과 ZMI 사람들을 모아 이 카페를 설립했고 기본적인 틀을 만들었다. 고등학생이라 바빠서 관리를 못한 탓에 카페가 유령화 될 뻔했으나 여러 사람의 노력 덕에 피할 수 있었다. 그리고 자주 회원들의 글의 댓글을 달아주는 모습을 보이며 카페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상태였었다. 또한 신규 회원 유입을 위해 홍보스탭 고용 등의 방법을 시도하였지만 이후 이 방법은 폐지하게 되었다. 2017년 새해 기념 합작을 여는 등 여타 이벤트를 열기도 하면서 활동이 준수한 편에 속한 관리자였다.

그리고 2017년 초에는 마인크래프트 카페인 FMC와 동맹을 성사시켰다. 그러나 현재는 유토로 의한 FMC의 붕괴가 이루어졌기에, 사실상 동맹은 흐지부지 된 상태이다.

하지만 2017년 10월 13일 한 회원이 매니저 위임사건으로 인한 극심한 반발에 의해 물러나게 되었다. 이후 재수를 한다며 블로그도 접고 자신의 유튜브 "혁포 엔터테인먼트" 를 기획 중에 있다. 2020년 1월 27일 실제로 유튜브 채널 혁포 Hyeokpo 를 실제로 운영 중에 있다. 정확한 컨텐츠와 채널의 컨셉이 확실하지 않으며, 또한 현재 저작권 이의 제기를 할 수 없는 상태인 신태일과 김윤태 소스를 주로 사용해 합성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을 주로 삼고 있다.

또한 위키에 대한 반달도 극심한 것으로 보이나, 대부분의 위키 반달이 혁포인지를 의심할 수 있는 심증만 있고 물증은 없는 미 확인 상태이다.

외에도 인터넷 방송이나 해외축구 등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설화(전 1대 부매니저, 현 2대 매니저)

처음 가입 당시 디자인 스탭에 직임하게 되었다. 그 이후로 투표로 부매니저에 임하게 된다. 활동량이 적어지는 카페를 살리기 위해 마유센 달력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 카페에 대한 규칙 강화 , 적극적인 카페 운영을 통해 카페를 살렸으며, 그림 분야에서도 활동하며 자신의 게시판에서 마크 스킨/펌프/건프라 등등의 작품 글과 마인이메이터에 대한 강좌 글도 꾸준히 올렸었다.

연혁 항목을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과거에 한 스탭이 SDIE가 독재를 하고 있다며 모 위키 시절 반달리즘을 행하고 도주한 적이 있으나, 하향세를 향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계에서도 비교적 규모가 작은 이메이터계에서는 한 명이 여러 사람의 몫을 다하지 않으면 살아남기가 힘들다고 보면 된다.
그렇다 보니 부매니저가 타 스탭에 비해 상당히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지 민주적이지 못한 방법으로 카페를 이끄는 것이 아니다.

여담이지만 예전 전체 게시판 스탭과의 다툼으로 카페를 충동적으로 탈퇴한 적이 있다. 하지만 다시 돌아와서 정상적으로 활동중이었다.

고3었던 적이 있어서 수능으로 인해 잠시 자리에서 물러난 상태로 가끔 들른 적이 있었고 2월 초에 다시 돌아와서 어느정도 활동을 하고 갔다.

현재는 매니저이다. 이후 혁포가 10월 대란으로 인해 내려오고 새로 올라온 2대 매니저가 되었다. 2018년 1년간 충분한 직임으로 일관 되었기에, 사정상 2020년 중~후반 에 입대로 인해 3대 매니저를 넘겨주게 될 것이라 추측되었으나 또다른 사정에 의해서 입대가 미뤄지게 되었다. 사실상 본인이 일부러 넘겨주는 것이 아니라면 당장은 매니저가 바뀔 일은 없을 것이다.

DIPPA(3대 부매니저)

10월 14일 실시한 부매니저 선거에서 당선되어 위임되었다.

연재만화 링크 게시판의 신청을 담당 중이다.

  1. 현재는 등급표가 자연스럽게 폐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