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타르칸 컵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Netarkancup.png
제목 네타르칸 컵
작가 혁포
장르 스포츠
회차/완결 여부 22 / O
연재 기간 2018. 11. 26 ~ 2018. 12. 28
사용 프로그램 마인이메이터
첫 화 (링크) 1화

개요[편집]

마유센 초대 매니저 혁포가 연재한 축구 만화이다. 2018년 12월 28일에 22화로 완결이 났다.

등장인물[편집]

016-caution.png 스포일러 주의!
해당하는 작품에 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을 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마유센 국가대표팀[편집]

마유센 공화국의 국가대표 팀이다. 마유센 팀 전술은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공격 전개와 역습이다. 하지만 수비에는 약간 취약하다. 그리고 하인리히를 제외하고는 모두 네타르칸 컵에 처음 출전하는 어린 선수들이여서 미숙한 부분이 있다.

휴스턴 블루 젠킨슨[편집]

마유센 축구 대표팀의 감독이며 전 대통령이였다가 정치적 분쟁으로 사퇴한 뒤 네타르크 대륙에서 전원 생활을 즐기다가 축구 대표팀 감독이 되었다.

하인리히 요제프 슈바르츠 (FW)[편집]

마포가르 군부 사령관 출신이며 유센공화국에서 치안대 지휘관과 부통령을 역임하였고 빠른 스피드와 화려한 개인기를 이용해 축구선수가 되었으며 해외 명문팀 마컴스 유나이티드 출신이기도 하다. 오버헤드킥을 잘 찬다.

군 지휘관 경력때문에 이번 네타르칸 컵에서 우승을 못해도 군대에 갈 필요가 없다. 마포가르때 태어난 사람이니 노인 모습으로 만화에 나와야 정상이지만 젊은 신인 선수들하고 나이 차이가 별로 없어보이는건 만화의 한계이니 넘아가자. 여담으로 마포가르 제국 군부 사령관 시절에 쿠데타를 일으킨 전과때문에 마포가르 대표팀의 공공의 적이다.

이승재 (FW, MF)[편집]

빠른 스피드가 장점인 선수이며 프리킥을 잘 찬다.

브래포드 (FW)[편집]

빠른 스피드와 중거리 슈팅 능력이 좋으며 팀 내에서 두번째로 빠른 스피드(첫번째는 하인리히)를 보유하고 있어서 하인리히의 후계자로 불린다.

초루 (FW,MF)[편집]

한때 물의를 일으켜 FC영타르에 다녀온 적이 있으며 현재는 꾸준한 연습과 사과를 통해 에드워드 달턴 대통령에게 특별 사면받아 다시 국대팀에 복귀했으며 마포가르와의 결승전에서 세계 최고 키퍼인 카나지를 상대로 추격골을 넣었다.

블닌 (MF)[편집]

세트피스 상황의 몸싸움에 능하며 정확한 패스가 장점이다.

스티흐 (GK)[편집]

첼시 FC의 레전드 골키퍼 페트르 체흐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이며, 헬멧을 쓰고 경기에 나온다.[1]

FC영타르[편집]

마유센 공화국 대표팀에서 사고를 치거나 기량부족으로 영구 제명당한 선수들이 모인 팀. 장현수같은 놈들 모임이다.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 카페에서 영탈당한 놈들을 패러디한 팀이다.

59 (Kwon)[편집]

이 만화의 진정한 주인공이다. 음란물 유포죄와 이민자 폭행으로 인해 현상수배가 걸린 인물이다.

다들 오해하는데 이 캐릭터는 재평가를 받아야 한다. 진짜로 훌륭한 인물이다. 영타르 선수들을 격려하러 가는 길중 화장실에 가기 위해 견찬서 건물로 들어가다가 잡혔다. 이 때, 마유센 역대 대통령의 사진을 발로 차거나 비리경찰 앞에서 "야, 이 쓰바놈들아!"라고 말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를 통해서 59는 부당한 권력에 대항할 줄 아는 마유센 공국의 유일한 희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견찬서의 모진 고문을 견뎌냈으나 자신의 팀을 격려하기 위해 결국 에머랄드 1000개를 바치고 풀려난다. 이를 통해서 자신의 팀원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알 수 있다. 이 훌륭한 구단주 덕분에 약팀인 영타르는 4강까지 올라갈 수 있었고 졸라패기 퍼포먼스를 할 정도로 끈끈한 팀워크를 이루어낼 수 있었다. 그러나 결국 부당한 견찬서 권력은 그를 배신때리고 UCI(윾정원)에 데려간다.

016-caution.png 스포일러 주의!

사실 그냥 나쁜놈이다. 경찰서에서 얻어맞고 참교육 당했다. 그런데 UCI에서 탈출했다는 뉴스가 나오고 만화가 마무리 되었다. 이후의 이야기는 작전명 토끼몰이 에서 펼쳐진다.

와우라치 (DF)[편집]

수비력은 형편없는데 나이와 경력때문에 주장을 달고있다. 지단에게 패드립 치고 깝치다가 박치기를 당한 마테라치의 이름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와우라치라고 지었다. (와우+마테라치)

구단주 no.59와 함께 음란물 사업을 하다가 마유센 국대에서 방출당했다. 에펨시 공화국과의 시합에서 자살골 넣는 개병신 짓을 했는데 거의 장현수급 수비다. 자살골을 넣고 동료들에게 구타당하기도 한다.

앙더쿤 (FW)[편집]

쓰바놈들아 사건으로 마유센 국대에서 방출당했으며 영타르에서 연습을 열심히 해서 그런지 마유센 시절보다는 축구 실력이 약간 나아졌다. 에펨시 공화국과의 경기에서 1골을 기록했다.

김고추 (GK)[편집]

2대 대통령의 피규어를 도용하여 본인의 캐릭터 상품을 만들어 팔다가 마유센 국대에서 방출당했으며 여성 성희롱 사건도 유명하다. 골키퍼 실력은 자동문 수준이다. 마유센과의 2차전 종료 직전 다급한 마음에 골문을 비우고 하프라인까지 나왔지만 이때문에 골을 먹혔다. 작가 왈 2018 러시아 월드컵의 마누엘 노이어의 실책을 패러디한 거라고 한다.

마포가르 제국 국가대표팀[편집]

구한 말 종이호랑이 앙반들같은 힘없는 존재들이며 마포가르 1대황제 유조가 살아 돌아올거라는 헛된 희망에 빠져 살고있다.

  1. 헬멧의 모델은 OPS-CORE 사의 군용 방탄모인 FAST 헬멧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