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스크롤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마인스크롤(Minescroll)짬뽕동자라는 사람이 만든 마인크래프트 커스텀npc 맵 시리즈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비디오 게임 시리즈인 "엘더스크롤 시리즈(The Elder Scrolls)" 이 모티브이다. 물론 엘더 시리즈에 영감을 받고 거기서 모티브만 따왔을 뿐, 세계관적으로는 연관이 없다.

현재 완성된 맵으로는 하늘의 절망 - 전쟁의 서막 - 초록빛 달로 총 3개의 맵이 완성되어 있다. 또 다른 맵으로 신의 이야기(S.O.G)가 있었으나 스토리 등 여러 문제로 제작 중단이 되고 맵이 그냥 뿌려졌으며, 아예 마인크래프트가 아닌 별개의 게임인 마인스크롤 온라인이 개발 중이라고는 하지만 현재는 불명이다.

마인스크롤 서버[편집]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의 유서깊은 서버의 이름 역시 마인스크롤이다. 보스바 텍스쳐 등 스카이림과 유사성을 보였으나 짬뽕동자 마인스크롤과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지는 불명이다. 어쩌면 이름이 겹쳤거나 이름만 따온 아류일 가능성이 있다.

원래 서버 카페가 따로 있었던 것 같으나 현재 마포갤 본 카페 역시 마인스크롤 카페로 전락해버리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