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스크롤

마유센 위키

마인스크롤(Minescroll)짬뽕동자라는 사람이 만든 마인크래프트 커스텀npc 맵 시리즈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비디오 게임 시리즈인 "엘더스크롤 시리즈(The Elder Scrolls)" 이 모티브이다. 물론 엘더 시리즈에 영감을 받고 거기서 모티브만 따왔을 뿐, 세계관적으로는 연관이 없다.

현재 완성된 맵으로는 하늘의 절망 - 전쟁의 서막 - 초록빛 달로 총 3개의 맵이 완성되어 있다. 또 다른 맵으로 신의 이야기(S.O.G)가 있었으나 스토리 등 여러 문제로 제작 중단이 되고 맵이 그냥 뿌려졌으며, 아예 마인크래프트가 아닌 별개의 게임인 마인스크롤 온라인이 개발 중이라고는 하지만 현재는 불명이다.

마인스크롤 서버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의 유서깊은 서버의 이름 역시 마인스크롤이다. 보스바 텍스쳐 등 스카이림과 유사성을 보였으나 짬뽕동자 마인스크롤과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지는 불명이다. 어쩌면 이름이 겹쳤거나 이름만 따온 아류일 가능성이 있다.

원래 서버 카페가 따로 있었던 것 같으나 현재 마포갤 본 카페 역시 마인스크롤 카페로 전락해버리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