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iki has been closed because there have been no edits or logs made within the last 60 days. This wiki is now eligible for being adopted. To adopt this wiki please go to Requests for adoption and make a request. If this wiki is not adopted within 6 months it may be deleted. Note: If you are a bureaucrat on this wiki you can go to Special:ManageWiki and uncheck the "closed" box to reopen it.

블랙건

마유센 위키
Ambox notice.png 이미 종료된 사건입니다.
이 사람과 관련된 사건이나 논란 등은 이미 해결된 일이니 굳이 해당 인물을 찾아가서 욕을 하는 행위는 하지 마십시오.
시계이모지.png 과거를 다루고 있습니다.
과거의 내용, 혹은 과거의 내용이 포함되어있으니 현재의 상황과 구별하며 주의하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Blackgun1234(자칭 Bluewolf)

일명 블딱건, 블딱 등으로도 불린다.

전 이멭계 3대 고무통 중 한명으로 엮이고 지금은 랙건으로 엮인다. 일단 생각없이 말하기를 존나 잘하는 새끼다. 자칭 97년생이라지만 확인된 건 없다.

선동과 날조를 잘하며, 남의 잘못이나 분쟁같은걸 말할 때 본인의 이야기만 쏙 빼놓고 말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본인이 잘난 줄 아는데다가 이멭도 안하는데 이멭러인척 하면서 이멭러들을 저능아, 급식충 등으로 비유하며 자기가 마치 전문가인것마냥 지적질을 하지만 현실은 시궁창이다.

자기가 친 드립을 흔한 드립, 또는 누구나 연상시킬 수 있는것이라도 only 자신만이 창조한 드립인줄 안다.

거기다가 현실은 전혀 아닌것을 팩트가 아닌 오로지 자신만의 망상으로 해석해 남을 대놓고 병신으로 만들어 버리지만 다 영양가 없는 개소리에 불과하다. 질럿대장, 탈루스, 벡사 등 여러 사람이 이 지랄에 당했다. 자기나 자기가 까대는놈들이나 다 도긴개긴인데 자신을 정상으로 생각한다. 도대체 무슨자신감인지, 더 무서운건 그걸 믿어주는 사람이 있다.

하이량, 빠따남과 같은 이멭계 네임드를 보면 과하게 빨아주는 경향이 있다. 마치 케스네 후빨들을 연상시키며 심지어 하이량 본인은 진짜 불편하다고 했다.

지금은 사라진 지 오래다. 그냥 영원히 오지마라

인식

당연히 좋으면 이상한거다. 웬만한 이멭러들은 블랙건과 서이더라도 "예의상" 해주는 것이지 실제로는 까고 계신다. 단지 그냥 대놓고 까기에는 좀 그렇고 본인이 지랄을 너무 많이 떨어서 드러워서 안 까는거지. 그러니깐 똥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드러워서 피하는거라는 말로 이해하면 편하다.

요즘은 브라더스의 인지도가 엄청나고 블랙건 이야기는 비교적 오래된 이야기라 요즘 이멭러들은 이런 사람이 있었다더라~ 정도만 안다카더라. 그래도 당한 사람은 진짜 호되게 당했으니 블랙건이 좋다거나 포장하지는 말자...

까이는 이유

블랙건이 좆나 가루가 되도록 까이는 이유를 모아놨다. 물론 요약한거지 구체적인 만행은 후술하겠다.

  • 자기 잘못을 하나도 모른다.

자신이 지른잘못은 다 장난이고 남이 지른 잘못은 무슨 죽을죄진것마냥 포장한다. 그냥 시발 내가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인거다 이새낀.

  • 사람의 말을 과장시켜 표현한다.

조금이라도 보수적인 발언을하면 파시스트, 진보적인 발언을하면 빨갱이로 몰아간다. 퀴어축제를 열어 난동을 피우는 성소수자를 욕하는걸[1] 홀로코스트 지지자로 표현하고 꼰대들을 욕하는사람은 노인학살자로 표현한다.

그러면서 자기는 X세대 깐다. 내로남불인듯. 노인학살자 블딱건 개 씨발...

  • 사과를 해도 다시 잘못을 저지른다.

자신이 잘못을 저질러 사과를해도 3일이면 다시 잘못을 해댄다. 그러고선 자신은 사과를 했으니 잘못이 없다 라는 투로 얘기한다. 사과를 하길래 봐주고 넘어갔더니만 또 드립이나 다른 이유로 문제를 일으켜댄다.

  • 평범한 사람을 신비주의 등으로 쓸데없이 과장시켜버린다.

2번과 연결되는 이유로, 예를들어 그냥 평범한 중학생이 있다면 그 사람을 "약간 공허한 느낌이 들며 무섭기도 한 신비주의자" 등으로 과장시켜버린다.

또한 마유센 카페도 예외가 아니다. 병원으로 만들거나 오염지대 등으로 만들어버린 전적이 있다. 구스위키에 그렇게 쓰면 아무도 안믿는다곤 하는데 애초에 카페 소개 목적으로 쓰인거고 구스위키에는 나름 진지하게 쓰인게 꽤 된다.
그렇게 따지면 포갤은 무슨 3등급 오염지대라는데 정작 마포갤 문서를 보면 그냥 정상적으로 쓰여있다. 병신새끼네 이거.

  • 특정한 인물이 특정한 발언을 한 일종의 흑역사를 우려먹는다.

맹물도 안나오는데 이제 그만 우려먹었으면... 무엇보다 재미없는데 본인은 계속 우려드신다. 특정한 인물이 불쾌하다고 해도 그게 씨알도 안먹힌다.

참고로 본인의 흑역사를 똑같이 우려먹으면 갑자기 씹진지하게 태도가 돌변해서 가오 이빠이 잡고 하지말라 씨부리신다. 윾; 근데 당하는 사람이 가오잡고 하지말라 씨부림 또 그거가지고 우려먹는다.

  • 특정한 썰을 얘기하면 그게 진짜 사건인지, 또는 일부만 듣고 전체를 좆대로 유추해내서 지 드립에 써드신다.

그냥 쉽게 말해서 0.01을 보고 100을 지좆대로 예상하는거라 보면 된다. 물론 실제 인물들의 처지는 본인이 말하는 것 보다 훨씬 정상이고 잘 지내신다.

  • 지 논리가 딸리고 불리해지면 지가 알고있는 썰, 발언 등등을 써먹으며 놀리는 척을 하는데 재미없다.

이멭충 논리가 어쩌니 하는데 본인이 논리없는건 모른다. 그나마 이멭충들은 그거랑 관련이 있는데 이새낀 관련없는걸 존나게 꺼내드신다. 근데 말만 놀리는 척이지 실제론 존나 부들거리면서 논점 회피를 하고 앉아있다.

  • 위키보고 또 부들거리면서 이멭계와 전혀 관련없는 글에도 이상한 얘기를 싸대며 반달을 해댔다.

아무래도 그냥 평생 뇌대가리에 지 잘못은 1도 수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 그냥 평생 사이버상에서 폭동이나 일으키며 사실듯. 그러다가 아마 지 지랄은 모르고 네덕들이 지 깠다고 부들거리며 관짝에 들어가실 듯 하다. 이미 관짝에 들어가셨지만.

  • 입만열면 거짓말이고 숨만 쉬어도 거짓말이다.

멀쩡한 사람을 스파이로 몰아가는 등 선동과 날조에 능하다. 이거 진짜다..

만행

블딱건이 일으킨 병신같은 병크들이다. 시발 이새낀 예전부터 개지랄을 해왔다.

마트 - 마포갤까지 오면서의 기나긴 지랄들은 나중에 모아서 서술할 것이므로 별개만 서술한다. 워낙 이새끼 지랄이 연계된게 한두개가 아닌지라 글 쓰는것도 복잡하다.

데이즈 카페 논란

블랙건데이즈캎.png

그의 아이디를 치면 이 2가지가 나오는데 아마 친목이나 권남 등으로 논란이 된 것 같다.

여자 문제

불건전.png 불건전하다!
이 문서는 불건전한 것, 또는 관련되거나 연상시키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데 내성이 없으시다 혹은 보기 싫으신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붸리" 라는 여성 유저에게 전화를 존나게 걸어댔단다. 자기가 그냥 전번 찾아서 아무 사람이나 심심해서 건 거라지만 이미 심심해서 마구 걸었다는 자체부터가 정상적이지 않은거다. 심지어 그냥 건 것도 아니고 여자들이 싫어하는 노래인 고해를 불렀다고 한다. 이 무슨...

현재 붸리는 아직까지도 블랙건에 반감을 가지고 있다. 당연히 풀릴 리가 없지...

그리고 이후에도 그림쟁이이자 소설러인 여학생 S모 씨에게 넷상남친 하자고 집적대다가 차버리기도 하고 위에서 서술했다시피 여자한테 계속 전화 걸어대고 하이량이 부담스럽다는데도 계속 후빨짓했다.

오규와 마찬가지로 여자에게 집적댔지만 야짤을 안 만들었다는 이유로 재평가를 당하곤 하지만 야짤이 아닐 뿐 이 새끼도 별의 별 기괴한 짤들을 만든 전적이 있어서 다르진 않다. 더군다나 이놈은 넷상에서 이미 헤어진 사람한테도 집착하는 등... 오히려 그 거란족보다 심하면 심했지 덜하진 않다.

잉여대왕과의 마찰

잉대가 디코에서 말했던 것을 기반으로 작성했다.

잉여대왕과 S라는 사람(익명으로 작성)과 옛날에 넷상으로 사귀었던 적이 있는데, 이 S라는 사람의 전 남친은 이 블랙건이었다. 하지만 블랙건이었을 때는 정상적인 넷상연애도 아니라 블랙건이 하루라도 S가 연락을 안 하면 지랄을 떨었다고 한다.

헤어진 전남친이라면 새남친이 생겨도 뭐라 안 하고 신경을 안 쓰는 게 예의인데 블랙건은 아가리 싸물기는 커녕 "I씨랑 S씨랑 사귄대요!" 같은 개소리나 씨부렸다고 한다. 그리고 그 S에게도 갠톡으로 너 누구랑 사귄다면서 누굴까? 누굴까? 이 지랄을 떨었다고 한다.

그거 때문에 뭐라고 해도 자신의 잘못을 모르고 자기가 공격을 당하고 있다는 헛소리를 했다고 한다.

잉여대왕의 생각으로는 보빨 하나로는 그 새끼모 카페 1대 매니저는 이긴다칸다더라. 사실 넷상연애하는데 끈질기게 달라붙고 전화까지 건거 보면 확실히 이들 이상이지 이하는 아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테러

붸리라는 사람의 말로는 당시 블랙건은 마인크래프트를 했는데, 어떤 서버에서 액땜을 한다면서 TNT로 테러를 했다고 한다. 심지어 이 짓거리를 한번도 아니고 여러 번 액땜 용도로 했다고 하니 이 새낀 사상에 진짜 문제있는 게 분명하다...

참고로 이때 닉네임은 블루울프였다고 한다. 나중에 잠적하고 유캔도마냥 블랙건으로 돌아온 거라고.

고인능욕 합성 논란

블랙건1.png

마포갤의 일종의 대피소 역할인 마트라는 카페에 남아있는 것이다. 하인리히 헤르츠라는 사람이 어째서인지 밈이었던 시절이었지만 블랙건은 단순히 "ㅎㄹㅊ" 하면서 언급만 하는 게 아니라 그 사람의 얼굴 사진을 가지고 온갖 사진에 합성을 해 댔다.

문제는 그게 정상적인 합성도 아니고 이상한 변태 사진, 개 사진, 붕탁물 등 온갖 이상한 곳까지 보는 사람이 불쾌할 정도의 합성을 해 댔다. 물론 엄연히 고인능욕이다.

특정 인물 합성질

구버전리히.png

블랙건이 자주 쓰던 하인리히 사진. 특정 이멭러들이 만든 특정 짤들을 도용해서 자주 합성을 해 댔다. 이렇게 만들어진 짤들 역시 사람을 나치로 만들어버리는 등의 불쾌한 사진이었다.

사실상 네모야짤 만드는 오규랑 다를 게 없다.

104라는 사람과의 마찰

[[1]]

이 글을 보면 알겠지만 이 사람한테도 별 지랄을 다했다는 걸 알 수 있다. 이건 그냥 글을 통으로 보는 것을 추천한다.

마유센과 관련한 사건

블랙건은 전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마유센의 스탭 등을 담당한 적이 있는데 후술할 사건들을 일으키고 완전히 나락으로 찍힌 사건들이다.

마유센 구스위키 문서 반달

해당 반달은 아직도 보존되어 있기에 블랙건/마유센 반달 문서를 참고 "까이는 이유" 문단에도 언급했는데 마유센 홍보용 문서를 정신병원 등의 컨셉으로 반달을 해버렸다.

먹튀 문제

블랙건이 이메이터계의 세계관을 통합한답시고 설정을 내놨다. 이 과정에서 탈루스에게 아이콘이나 로고 등을 제작하라 했다.

본인이 말하기로는 1은 우주가 막 생성될 쯤, 2는 18~19세기쯤, 3과 4는 현대, 5는 발달된 미래라고 한다. 애초에 합칠거면 하나로 합치지... 이후에 W를 만들어달라 요청해 추가로 하나가 더 생겼다.

세계들 로고를 요청하고도 본인의 로고를 만들어달라 떼를 써서 만들어줬더니 결국 다 쳐먹은 뒤에 갑자기 사라지고 지 블에서 마유센 까는 글이나 썼다.

마음에 안들면 새로 요청하면 될 것인데 뒤에서 쳐 깠다.

스따팔이 논란

리논트(체라테)와 5년 반동의 아이콘 이지랄을 하고 스다이를 팔아먹어버리는 등 온갖 개지랄 똥꼬쇼를 해댔다. 자세한건 나중에 추가해넣도록 하겠다.

이후에도 시비

탈루스 사칭 논란

간간히 질럿대장 블로그에서 탈루스를 까대다가 어느 날 갑자기 탈루스의 블로그 자체를 사칭했다. 물론 8등급 문과충 대가리답게 완전히 카피하진 않았다.

탈루스가 몇번 따지다가 자꾸 이러면 부모님한테 말해서 조취를 취하겠다니 존나 쫄아서 뭘 해줬으면 좋겠냐고 했고, 접으라고 하니깐 진짜로 접었다. 물론 이 조취한다는 소리는 순 개뻥이다 ㅎㅎ..

네임드 후빨

배츠와 하이량 등 유명인에게 후빨을 존나 많이했다.

숙녀를 대하는 태도

붸리라는 여자에게 전화 걸어서 고해를 불렀다고 한다. 당시 붸리는 여고생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나이처먹은 성인새끼가 여학생한테 전화로 집적대고 참 대단한 새끼이다. 그리고 여자가 제일 싫어하는 노래가 고해인데...

박제

블박1.png

블박2.png

블박3.png

병신쉑.png

반동의아이콘.png

재평가?

띵킹이모지.png 추측, 혹은 가설이나 이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가설일 뿐이니 적당히 걸러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랙건 3대장 중에서 악명은 궈노귺급으로 높으나 한 짓은 '둘에 비하면' 약한 편이다. 적어도 얘는 메딱으로 야짤만들어서 분탕치거나 자기에게 욕하는 사람들에게 패드립박고 차단한 적은 없었고, 자신이 카페 이벤트를 말아먹고 탈주하며 자기는 잘못 없다고 지랄하는 모습은 보인 적이 없다...고는 한다.

블랙건구키.png

그리고 구스위키 본인 항목에서 본인이 직접 한 사과로 추정되는 글이 있다. 둘은 자기 잘못 좆도 생각 안하는 반면에 얘는 자기가 잘못한 걸 인정하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이 문서 역사 보면 알겠지만 탈루스에게는 이제 관심을 끊은 듯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과거의 행동이 다수에게 많은 피해를 주어 그들 모두에게 사과하지 않는 이상 완전한 재평가는 어려워 보인다.

그러나

하지만 과연 권오규에 비해서 흉악하다고 할 수 있는지는 의문이다. 일단 여자 문제부터가 권오규보다 훨씬 심각하고, 19년 기준 오규에 비해서 훨씬 많은 기간동안 또라이짓을 해온 걸 감안하면 어차피 똑같은 놈이다.

사과를 했다고는 하지만 위에서도 수 차례 분탕 → 사과 → 분탕을 반복한 블랙건이라서 저 사과를 믿을 수가 없다.

기타

아르툠이 과거 얘랑 친하게 지낸 적이 있다. 그러나 블랙건 측에서 통수를 치는 바람에 결국 아르툠은 블랙건을 손절하게 된다.

과거 탈루스와 함께 '키르'란 유저의 '실험' 이란 만화를 돚거해서 리부팅을 시도한 적이 있다. 그러나 블랙건의 소설과 탈루스의 만화에 괴리가 있어 무산.

  1. 당연히 욕을 할 수 밖에 없는 게, 퀴어축제 사진들을 보면 알겠지만 이상한 노출 복장같은걸 한다던지 하는 경우가 많은데다 맞지도 않는 작품의 설정들에다 억지로 PC 요소를 끼워넣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