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블럭에서 살아남는 법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개요[편집]

Kwon의 유작. 이거 연재할 때만해도 오규는 정상이었다.[1]

하늘 위에 떠있는 블럭 섬들 사이를 오가며 생존하는 이야기.

하지만 일반적인 스카이블럭 서버와는 다른 점이, 일단 하드코어라 죽으면 부활하지 못하고, 항시 자원이 부족하기에 약탈자들이 판을 친다. 본격 세기말 스카이블럭.

등장인물[편집]

  • 샌디

여주인공으로 19살의 소녀이다. 원인을 모르는 현상 때문에 포탈을 타고 날아와 스카이블럭에 떨어졌고, 이후 르센을 만나 르센과 함께 스카이블럭에서 살아남으려 애를 쓴다.

016-caution.png 스포일러 주의!
해당하는 작품에 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열람을 원치 않을 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사실 샌디는 르센에게 한 번 죽은 적이 있었다. 그러나 마인크래프트 내부의 오류로 인해 다시 살아나게 되었고, 이후에 자신이 최초로 스폰된 섬으로 돌아와 모든 것을 기억해 내고 제시를 오버월드로 돌려보내 달라고 말을 남기며 소멸한다.

  • 르센

샌디와 동갑인 소년으로, 처음에는 샌디를 적으로 간주하고 활로 쏘려 하나 오히려 샌디에게 역으로 제압당하고 공허로 떨어질 뻔 하지만 샌디가 구해 살아남고 샌디와 동료가 된다.

  • 제시

코블스톤 생성기[2]를 잘못 만들어 섬에 같혀버렸으나, 샌디가 구해 와서 샌디 일행과 함께하게 된다.

  • 스티브

스카이블럭 세계에서 살아가는 약탈자이다. 첫 등장에선 샌디와 르센의 집 근처에 침입해 밀을 조금씩 훔쳤으나, 르센이 이걸 발견하고 제압하려 시도해보았지만 역으로 제압하고 샌디도 제압한 뒤 물자들을 다 털어갔다.

그 후 주민들이 살던 마을으로 가 훔친 것들로 물물교환을 하려 했으나 실패하고 밀 농사를 돕는 척 하다 마을의 아이언 골렘을 죽여서 마을을 온통 좀비 소굴로 만든다.

나중에 마을의 한 집안에서 좀비를 막다가 다굴당해서 죽는다.

하지만 죽은줄 알았던 놈이 나중에 피투성이가 되어 지옥에서 예토전생했으며 르센과 제시 일행을 위협하다가 버섯소의 박치기를 당하고 스카이블럭 아래로 떨어져 죽었다.

  • 마을 주민

스카이블럭 마을에서 사는 주민으로 스티브의 병크때문에 생긴 좀비들의 습격에서 혼자 살아남는다. 이후 르센과 샌디에게 마법의 나침반을 준다.

  • 마녀

스카이블럭의 어느 오두막집에서 사는 마녀로 제시를 살리기 위해 약을 찾아온 르센에게 회복용 포션을 다이아 하나만 받고 나눠주었다.

  • 버섯소

등에 버섯이 자라는 소로 우유 대신 버섯스프가 나오는 신기한 소다. 나중에 감염자가 된 스티브에게 돌진해서 제시를 살리기 위해 희생한다.

  • 사신

지옥에서 살고 있으며 지옥의 화원을 가꾼다. 또한 지옥을 건너가던 르센에게 지옥에서 천년에 한번 피는 천년화를 따오라고 시켰다.

지역[편집]

스카이블럭 시리즈에 나오는 지형들 목록이다.

기본 소형 섬[편집]

스카이블럭 맵의 출발점. 나무 한그루와 물 양동이, 용암 양동이가 있는 작은 정사각형 모양 섬이다. 나무를 이용해 곡괭이를 만든 뒤 물과 용암을 구덩이에 부어 돌을 만들어서 캔 뒤 돌 블럭을 이용해 다른 섬으로 가야한다.

마을[편집]

마을이 있는 큰 섬이다.

마녀의 집[편집]

마녀의 집이 있다. 마크에 스폰되는 구조물이다.

자원 섬[편집]

나무가 많이 자라는 섬, 동물들이 많이 서식하는 섬, 지하자원이 많은 섬이 있다.

바다 섬[편집]

커다란 상자형 섬에 물이 가득하다. 그 아래로 잠수하면 바다 신전이 존재한다.

지옥[편집]

지옥에도 똑같이 섬들이 있다. 그중에는 네더 가든이라는 정원이 있다.

결말[편집]

르센과 제시는 세상의 끝에 도달하여 관리자를 만나게 된다.

이후 각자 소원 한가지씩 관리자에게 말하였는데, 제시는 자신 대신 샌디가 살아나게 해달라며 부탁하였고 제시가 대신 죽었다. 그렇게 샌디와 르센은 오버월드로 돌아가게 되었지만 또다시 생고생이 시작된다.

후속작 THE DESERT 참고.

  1. 정확히는 정상인 척 한거다.
  2. 게임 마인크래프트에서 '조약돌'이란 블럭을 무한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