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더쿤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Ambox notice.png 이미 종료된 사건입니다.
이 사람과 관련된 사건이나 논란 등은 이미 해결된 일이니 굳이 해당 인물을 찾아가서 욕을 하는 행위는 하지 마십시오.

개요

쓰바놈 폭동을 일으켰던 17시즌 전설 이멭충 중 한명이다.

논란

자뻑

평소에 만화를 올리면 지적을 받지 않고 잘난척을 해서 인식이 좋지 않았으며 맨날 대작을 만들거니 하면서 떠들어놓고선 쓰바놈 폭동때까지 뭐 하나 제대로 완성한게 없었다.

좆목 시도

샌드박스 소속 유명 유튜버 후디에게 팀 멤버 구하지 않느냐는 구걸성 채팅을 보내서 정지를 먹었다.

자기투표

이멭 대회에서 자기 작품에 투표하다 들켜서 몰수패 당했는데 어짜피 상대 유저가 압도적인 표 차이로 이기기까지 해서 두 번 진거나 마찬가지였다.

쓰바놈 폭동

쓰바놈폭동.png

계속되는 정지로 인해 화가난 앙더쿤이 쓰바놈들아!!! 라는 글을 올리고 나간 뒤 다시 들어왔다 영탈당했다. 이후 쓰바놈들아!!! 라는 말과 엔더쿤의 스킨은 필수요소가 되었다.

《유센TV/충격》쓰바놈 폭동의 진실?!

쓰바놈 폭동은 본인이 일으킨 것이 아닌 동생이 일으킨거라며 억을함을 호소하였다. 그러나...

코코로치의 반박

상상도못한정체.png 상상도 못한 정체!
이 문서의 진실이 밝혀졌습니다.

참고 그냥 엔더쿤 본인이 폭동낸게 맞는듯 하다. 이 글 올린 이후로 엔더쿤으로부터 아무런 소식이 없는걸 보면 걍 이멭 접은듯.

기타

온갖 사건들이 다 터진 19년 기준으로 보자면 쓰바놈 폭동은 애교 수준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