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멭충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마인이메이터를 이용하는 유저들 중 저연령에 이러저리 병림픽을 일으키러 다니는 사람들을 말한다. 흔히 이들 대부분은 마인크래프트 무개념 유저인 "마크충" 출신이며 개구리 올챙이 시절 모른다고 마크충을 신랄하게 까는 중이다. 사실 이메이터 이용자들 내에서나 이멭충으로 따로 묶이는 것이지, 일반적으로는 마크충으로 함께 묶어서 까인다.

또한 이들의 문제점은 마인이메이터 고수 유저들을 과도하게 찬양하며 후빨을 한다.

이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뿐만 아니라 공정함을 해치며 카톡방을 터트리기도 한다. 유명한 일화로는 한 네임드 A랑 어떤 사람이 서로 장난치고 있었는데 그걸 지켜보던 A의 후빨러 B가 "우리 엄마 놀리지 말아요!" 라고 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아무튼 이멭충과 엮이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무시하라. 그게 답이다.

2016년[편집]

파즈베어 사건[편집]

마인이메이터 포럼의 한 외국인이 만든 프레디 리그를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 이멭러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듣자 이후 "외국인이 자신이 설계한것으로 만든것" 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정작 파즈베어는 당시 이메이터를 하지도 않았던 그냥 프레디 유저였다. 이후 그 외국인이 그냥 자신이 만든것이라는 발언에 역시 까이고 잠적.

이후 정상적으로 활동을 하는듯 싶었으나 요새 잠적을 또 탔다.

잘군파랑 사건[편집]

문서 참조

비올레 사건[편집]

쿠랴라는 한 이멭러가 서로이웃 200명의 스킨을 모아 단체짤을 만들었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이라면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어요" 라고 할텐데 비올레라는 사람이 맨 뒤에 있다는 이유로 "맨 뒤네요ㅠㅠ" 라는 농담반 말을 하였는데 다굴당하였다.
참고로 본인은 재미로 말한 것이라고 변명을 했다.

참고로 이때 뒷줄에 네임드 한명도 있었다. 확실히 유명한 사람이라고 앞에 배치하고 무명이라고 뒤에 배치한건 아니다. 사실 현실적으로 200명이나 되는 사람을 일일히 무명 유명 구분하기는 힘들다. 그냥 우연히 배치가 그렇게 된 류이다.

다크액셀 사건[편집]

문서 참조

2017년[편집]

케스 히야시스 사건[편집]

케스 히야시스라는 이멭러에 대한 비판적인 내용이 구스위키에 써져있었는데, 이걸 본 케스 히야시스의 서로이웃들이 와서 토론 기능은 무시한 채 마음대로 지우고 반달하는 사건이 발생했었다. 근데 정작 케스 본인은 분쟁이 확대되는것을 원치 않았는데 과잉충성하는 후빨들 때문에 일이 더 커졌다.

현재는 죄다 차단당했다.

스펙터 사건[편집]

문서 참조

vs 로코 사건[편집]

이것도 존나 유서깊은 사건이다. 여우푸들의 흑역사 리그를 마음대로 올려댔다.

다만 하나 더 추가하자면 이 새끼 까였으면서 또 냄비 그거 올렸다. 로코랑 눈꽃은 그냥 무시중. 이후로 화해한것 같긴 하다. 그 이후가 문제지만.

김치꼬리쥐 사건[편집]

문서 참조

로코 해킹사건[편집]

로코가 "못된 짓" 이라는 주제로 합작을 열었는데 당연히 진짜로 범죄를 저지르는 게 아닌 범죄를 저지르는 그림 같은 것을 그리는 것이지만 합작에 참여하는 어떤 사람이 진짜로 못된 짓을 해버렸다.

그림 파일이 아닌 exe 파일을 보냈으며, 그 파일에 대해서 로코는 아무런 의심도 없이 열어봤다가 랜섬웨어에 걸려버렸다. 그리고 몇일간 조용히 있다 싶더니 아예 블로그까지 빼앗겼으며 현재 로코는 부계로 활동중이다. 이젠 존나 막 나간다 해킹이라니 씨발

앨랭 사건[편집]

김치꼬리쥐 사건의 연장선이라 봐도 무방하다. 스다이가 돈받고 만들어준 김꼬쥐의 스킨 무단 업로드부터 시작됬다. 자세한 상황은 문서 참조.

케스 후빨 폭동 사건[편집]

위에 나온 그 케스 히야시스 맞는데 케스 본인이 폭동을 낸 것이 아니라 케스 히야시스의 옛날 후빨이던 사람들이 케스의 블로그에 욕설로 도배를 하며 케스에게 반기를 들었고 충성스런 신하에서 폭도로 변하였다.

왜 이런일이 일어났는진 무명 찐따 네덕들이라 알 바 없고 자기들끼리 폭동낸걸로 괜히 시끄럽게 해서 양 쪽 다 욕처먹었다. 본진인 베릴륨 카톡방이 뒤집어진건 덤.

휴턴 21구역 표절 사건[편집]

휴턴이라는 무명 이멭러가 Kwon의 만화인 21구역을 표절한 작품을 내었다. 휴턴은 예전에도 자신을 릭 장인이라 부르며 잘난척을 했다. 빈수레가 요란하다더니.

21구역과 그의 만화를 비교하면 알다시피 원작과 표절작의 스토리 진행, 마지막 장면의 흰 배경의 캐릭터 모음 장면 등 거의 흡사한 모습이다. 이후 사람들에게 표절작 의혹을 받자 휴턴은 계정을 삭제하였다. 휴턴의 서로이웃이던 천온은 휴턴에게 표절했냐며 따진 Kwon을 오히려 나쁜놈으로 몰아갔다. 이후 천온이 사람들에게 비판을 받자 사과하였다.

마인크래프트 학교만화 구스위키 문서 반달 사건[편집]

구스위키 문서 관리 기준부터 읽어보는 게 나을 것이다.

찾기 귀찮은 사람을 위해 요약해서 말하면 "자신과 의견이 다른 글, 혹은 맘에 안드는 의견이 적혀있어도 지우지말고 밑에 반박을 달아놓고 지우고 싶으면 토론을 거치거나 사용자 광장에 올려라" 는 말이다.

기존 문서에는 학만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써놨으나, 학만계 몇몇 사람들은 저 규칙을 쌩까고 그냥 비판하는 내용 족족이 지우고 자기들 내용만 채워넣었다. 이게 발단이 되어 수정전쟁이 펼쳐졌다. 결국 블로그까지 가서 해결은 되었고 이후에 관리자들이 학교만화 관련 문서들은 저명성이 없다고 삭제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학만러들이 나무위키에 가서 학교만화 문서를 생성했다가 걍 저명성 부족으로 빠꾸먹었다. 그냥 지금은 자기들이 위키 만들어서 쓰는 것 같다. 이후 잠잠해졌지만 1년 뒤에 이들과 충돌이 또 일어났다.

2018년[편집]

유다이 도용사건[편집]

Jast(자스트)라는 병신TV 유튜버가 유튜브 계열 이멭러들 톡방에서 스다이의 사진과 Thallus의 프로메딱 사진, 바렌 카터 사진 등을 올리고 자신이 만든 것이라고 했으며 이걸로 이메이터 10위라고 했다.

결국 빡친 스다이는 이놈을 찾았으나 자신의 채널을 폐쇄시켰다. 스다이와 탈루스 등이 이를 찾는 과정에서 본의아니게 유튜브쪽 이멭러들과 연결되기도 했다. 물론 병신같다고 까이지만..

이후로 찾아도 찾아도 나오지 않아 그냥 덮어두었으나 채널을 쭉 지켜보고 있던 스다이에게 그가 자발적으로 사과하면서 끝이 났다.

블키 도용사건[편집]

블키라는 빌런이 자신의 자캐를 만드는 데 빠따남의 얼굴을 도용했다. 결국 사람들이 따졌고 리그를 보내서 확인하겠다는 요구도 씹어버리고 블로그에서 아니라고 변명만 놓다가 결국 블초로 자폭했다.

Kwon 사건[편집]

Ambox notice.png 현재 진행형 사건입니다.
아직 논란이 끝나지 않고 유지되거나 새로 갱신되고 있습니다.

[1]

어마어마한 사건이다. 자세한 것은 해당 인물의 논란 문서 참조.

학만계 2차 충돌 사건[편집]

2차 충돌 사건이다. 사실 위 사건과 직접적으로 관계된 사건은 아니고 별개라고 보면 편하다. Daze and SPG라는 사람이 만화에 나치를 희화화하는 내용을 만화에 끼워넣었다 지적당했다.
하지만 그냥 수정만 하면 될 것을 굳이 아니다, 다른 매체는 뭐냐고 변명을 하였고 결국 다른 인물까지 개입해서 사건이 커져버려 이멭러 몇몇과 학만계의 충돌이 되었다. 다시 말하지만 이건 마유센이랑 관계는 없는 사건이다.

그리고 사실상 별개로 일어난건데 스카이라는 학만러가 아예 야짤을 집어넣어서 신고당했고, 이에 대해 따졌다가 두 사건이 서로 연결이 되어버렸다.

결국 학만계 디코에서 학교만화 문서 수정으로 해결을 했다. 물론 여전히 이들에 대한 인식은 똥이니 그러려니 하면서 알아두도록 하자.

기타 사건들[편집]

기타 잡스러운 사소한 사건들은 여기로 싹 다 묶었다.

카톡방 관련[편집]

네임드들이 있는 카톡방마다 찾아가서 좆목질을 한다. 또한 네임드를 한번 카톡방에서 보았다고 자기가 베프가 된 줄 안다.

미더덕 미도[편집]

SDIE의 오픈채팅방 링크와 참여코드를 함부로 누출해서 김치꼬리쥐라는 이멭충을 데려와서 밴 먹었다 카더라. 하지만 이후 김치꼬리쥐의 도용 사건 제보에 큰 역할을 해서 그나마 나아졌다.

도용 관련[편집]

다른사람이 정성스럽게 만든 스킨이나 리그 등을 자기가 그대로 배껴와 자기것처럼 쓴다. 심지어 무단 배포를 하는 경우도 있다.

히누 사건[편집]

이 분야 전설의 레전드다. 문서 참조.

강혁YouTube 사건[편집]

닉 앞에 유튜브, BJ, TV 붙이는 애들은 걸러야 되나보다. 아무튼 이 강혁 유튜브라는 사람이 바렌, 강감찬, 마인테라의 자료를 도용하고 자기 마음대로 무단 배포를 했다.
케스 히야시스의 후빨중 한명이기도 했다.

비숍 사건[편집]

Bishoptheminecrafter라는 외국 유저가 많은 외국, 국내 유저들의 리그를 도용, 무단배포를 했다. 피해자는 Uberkiller, , 여우푸들이고 K2, M134, M249등의 리그를 도용하였다.
국산 무기인 K2를 중제소총이라 하는 좆문가스러움을 보여주었다. 아무튼 포럼에서 밴되고 유튜브에서 활동중이다(근데 더럽게 못만든다...진심)

Black 사건[편집]

black ist' mine-imator... 문서 참조

RBn 바렌 검 도용 사건[편집]

레드블랙민이라는 유저가 자신의 자캐에게 바렌의 검을 끼운 채로 자신이 만들었다고 했다.

구걸[편집]

이메이터 유저들에게 짤이나 리그, 스킨을 만들어 달라면서 구걸하는 행동. 혹은 공유용으로 만든 자료가 아닌데도 달라면서 땡깡을 피우는 놈들이 있다.

또한 평소에 서로이웃도 아니고 교류도 전혀 없었으면서 이벤트 한다는 얘기만 있으면 슬그머니 꼽사리를 끼는 놈들이 있다. 극혐이다.

아키르 벤텐트 사건[편집]

문서 참조

과도한 친목 / 여자 문제[편집]

이멭충들은 네임드들의 작품의 댓글란에서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의 칭찬을 한다. Ex)제손은 똥손이에여 ㅠㅠ 우와 금손 부러워요
이 과정에서 실력있지만 인지도가 떨어지는 이멭러들이 묻히는 점은 참 안타깝다.

또한 여자들한테 들러붙어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 마포갤도 친목과 여자문제 때문에 멸망하였다. 스펙터도 보빨러이지만 종합적인 병크를 저질렀으므로 위에 대표 사건에 기재했다.

일베드립[편집]

가끔 뭣도모르고 일베드립을 치는 놈들이 있다. 일간베스트를 하는 것은 자유지만 아무래도 일베의 인식이 넷상에서 바닥이며, 정치적인 논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꽤 있으니 자제하는게 좋고 아예 일베를 극혐하는 사람도 있다.

잔디 사건[편집]

잔디라는 이멭러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일코를 하겠다 하면서 "노알라 감자 많이 묵겄제"라는 글을 올렸다. 이때 수많은 사람들이 일베 코스프레는 나쁘다며 비판을 하였고 현재는 멀쩡히 그림 그리고 있다. 참고로 그와중에 "이제 일코 안할게요 엑윽" 이라고 했는데 이쯤되면 진짜 통베충같다. 물론 19년 기준으로 일베가 망해버려서 진짜 일베충은 없겠지만.

다목 사건[편집]

문서 참조

테러[편집]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댓글로 이상한 내용을 도배하기도 한다.

양띵만세 사건[편집]

양띵만세(아이디 : ydbozisex)라는 사람이 이멭러들의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이런 말을 남겼다.

@@§§§아드레날린인지뭔지이상한중국산만화랑프로토타입도쿄구울바@이오하자드같은좀비물짜집기한전형적인틀에박힌설정이다이것들은어디서가져다붙인,어디서들은적있는단순한영어단어를조합해서개@쓰레기같은네이밍센스를보여주는데이것은단순한일본애니방식임을알수있다★○○창의력이없기에어디서주운걸마구표절하며모티브와오마쥬라는명칭을쓰며둘러대지만실제로일반인이봐도이건딱베낀거다라는수준밖에안된다실제로머릿속에들어서어디서따오고싶은데그걸자신만의방식으로채화를못한다는거야그러니깐물타기나후빨같은게발생하는거지#자칭이멭러뭐시기라고말을거창하게붙이는데실제로는허당인거지예술,만화,포토툰따위의말을붙이는데얘네들은도저히만화라던지예술이라던지를붙일수없는수준이야.예술성이느껴지고일반인이봐도이건만화라고느껴져야되는데전혀안느껴진단거지.그래서얘네들이몰락할수밖에없었던거야.내말틀린말아니니새겨들어라.※※

양띵만세, 개지랄을 하면서

보시다시피 띄어쓰기, 맞춤법이 다 이종범 따라가서 해석하기 존나 어렵다. 아마 유명한 어그로인 스타빠킬러를 따라한 것으로 보인다. 차라리 제이콥의 '인생은 마인크틱' 원본을 듣고 가사를 쓰는게 몇배는 더 쉽겠다.

이거 스다이가 어디서 주워온 부계정인데 비밀번호를 누가 뚫어서 저지랄 해놓은듯;

해석[편집]

사실 잘 보면 알 수는 있지만 해석은 이러하다.

이멭러들은 아드레날린인지 뭔지 이상한 중국에서 만든것같은 씹저퀄 만화나 프로토타입, 도쿄구울, 바이오하자드같은 괴물들이나 촉수들 나오는 만화의 요소들을 어설프게 베끼거나, 어디서 들은 적 있는 파이어, 아이스, 다크 등의 영어단어를 조잡하게 합치는 일본애니에서나 나올법한 좆같은 네이밍 센스를 보여준다.

창의력이 좆도 없어서 작품들을 표절 내지는 도용을 하며 이건 단순한 "모티브" 일 뿐이다. ~ 같은 핑계를 대는데 이런 핑계 대봤자 그냥 일반인들이 봐도 "이것은 표절이다!" 라고 판단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수준이 미개하다.

머릿속에 든 것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에서 따와 표현하고 싶으나 그걸 자신만의 방식으로 못한다. 그래서 물타기나 후빨이 생길 수 밖에 없으며 이멭러라고 말만 거창하게 하는데 실제로는 중2병 병신들에 불과하다.

무슨 예술, 만화, 포토툰이라는 있어보이는 말들을 다 붙이는데 이건 도저히 작품으로 쳐줄 수가 없는 수준이다. "이건 만화다" 라고 느껴지지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칭 이멭러들이 몰락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고.

프로토타입, 도쿄구울, 약빨이 만화 등 여러 유명인의 작품이나 만화를 단체로 베끼는 물타기는 존재했었으나 현재로는 그 물타기 현상이 줄어들고 있고, 단순 영어단어 조합이 중2병같긴 하나 본인들이 고칠 생각을 안한다. 더군다나 예술 뭐라하는데 이게 이메이터가 몰락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아니다. 2019년에는 각자 개성이 뚜렷해진 편이기에 딱히 신경쓸만한 건 없다.

대처법[편집]

엮이면 일본놈들 반자이 돌진처럼 온갖 말도 안되는 지랄을 다 떨게 분명하다. 그냥 피하는게 상책이다. 똥이 무서워서 피하냐? 더러워서 피하지.

빌런목록[편집]

너무 많다. 고인은 앞에 †를 붙여주길 바람.

건드릴 수 없는 영역[편집]

그냥 이멭충짓으로는 절대로 따라올 수 없는 그 분들이며 이멭충계의 메시-호날두-네이마르급 3대장이다. 그냥 최종보스구나 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밑의 개별 인물 문서와 와규랙건 문서 참고할것.

†개노답 3형제[편집]

스펙터는 위에 다 써놨다. 이놈들은 밑에 있는 새끼들의 업적을 합쳐놔야 상대가 된다. 가히 이멭계 이멭충 최종은 아니어도 중간보스라고 불릴만한 좆같은 업적들만 합쳐놨다. 시발 성추행... 그리고 히누는 스펙터보단 덜하지만 맞먹는 좆같음과 끈질김에 개노답 3형제에 낄만하다. 유토는 대테러범이자 마유센 회원 100명 가량을 날리고 카페 하나를 폭파시켰다.

  • 스펙터 - 악질 성추행범. 초등학생한테 야짤이랑 섹드립이 뭐야 씨발새끼가.
  • 히누 - 악질 도용범. 사과 해놓고 계속 개지랄이다.
  • UTO(United Terror Organization) 제국 - 자기들끼리 몰려다니면서 테러하는 애들이라고 한다. 요즘은 국가놀이에 짱박혀 산다. 사실 우라늄(U) 트리튬(T) 산소(O)라고 한다.

†원조 적폐 이멭충[편집]

  •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 - - 포토툰을 발전시키겠다며 2013년 말에 개설된 카페이다. 하지만 포토툰 발전은 커녕 다른 마인크래프트 카페에서 분탕질이나 쳤다. 우마공 만겟에서 깽판을 친적도 있다. 이후 ZMI 회원들의 오픈카톡방에서 패드립과 마크서버 광고로 도배를 하기도 했으며 마유센을 유센징이라 비하하며 공격하기도 했으나 마유센에게 역공당하고 결국엔 지들끼리 자폭해버렸다. 삼가 고인의 띵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액숀빔!

†이멭충 원조 3대장[편집]

이놈들은 거물급 이멭충이다. 하지만 요즘은 활동이 뜸해졌고 세력이 많이 약해진 편이다. 하지만 전설은 역시 전설이다. 근데 이제 제이콥 제외 다 뒤졌다. 사실상 제이콥도 그림이나 그리고 있는 상태이다.

한때 유명했으나 지금은 모두 은퇴한 오렌지 3총사 정도 급이라고 보면 된다.

†중간보스급[편집]

중간보스급이래지만 어짜피 얘들도 똑같은 이멭충이다. 이녀석들에겐 역시 정의가 필요할거 같다.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친다! 야이 이멭충 새끼들아!

시발 전멸이다.

케스 히야시스 이멭충 세력[편집]

2017년이 되면서 새로운 이멭충 세력이 등장하였다. 물론 이 경우에는 후빨 때문에 케스가 괜히 엮인거지만.

하지만 자기네들끼리 무슨 톡방일때문에 내분 나고 후빨들이 케스한테 폭동내서 현재는 조직이 와해된 상태.

†2017 신진 이멭충 세력[편집]

  • †해롤드
  • †HT 휴턴

여기도 전멸이다. 사실 신진이라는데 이러면 케스 세력도 포함이 되긴 한다.

†도용러[편집]

히누가 거의 다해먹었던 세력인데 히누의 행적이 완전 개좆같아서 최종보스로 승급하자 볼폼이 없어져 버렸다. 짜피 전멸이고 문서도 볼 것도 없다.

기타 진상들[편집]

이메이터 관련 커뮤니티의 사람은 아니라 이멭충으로 분류하지는 않고 기타 진상들로 추가.

  • 현재 k38750이란 아이디로 활동 중인것으로 추정되어 진행중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