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호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김칠복의 조교 혹은 시종. 김칠복이 완성형 캐릭터라면[1] 이영호는 성장형 캐릭터다.

참고로 김칠복에 관한 이슈를 만든다면 김칠복이 아닌 이영호가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훨씬 높다. 김칠복이 스토리의 주가 되면 단순한 신파애국팔이 스토리가 될 가능성이 높으나, 이영호가 주인공이 되면 성장 스토리를 입체적/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력[편집]

원래는 평범한 오리대학교의 학부생이였으며, 아싸여서 학교 - 집의 지루한 패턴을 반복하며 집에서 롤만 하는 친구였다.[2] 당연히 작중 시점에선 군필. 그러다가 이상한 한자어를 사용하는 틀딱 아재에게 패드립을 날리고, 결국 현피까지 가게 된다. 그러나 상대는 그 무시무시한 김칠복. 그는 10초만에 떡을 치고 김칠복에게 40분간 설교를 듣는다. 그렇게 아무 수확 없이 집으로 돌아왔는데 디씨인사이드를 켜니까 왠걸? 110년만에 얼굴을 드러낸 김칠복에 대한 이야기로 도배가 되어 있는 것이다. 추가 예정

성격[편집]

원래 디시인사이드, 에브리타임 같은 커뮤니티에서 욕만 하고 다니는 소위 방구석 여포였다.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얻어진 가치관과 맞지 않으면 그 사람을 엄청 욕해댔고 소위 팩트로 후려쳤다. 주변 사람들과도 잘 어울리지 못했으며, 대학에서는 복학 이후로 친구들이 다 끊긴 상태였다.

그러나 김칠복을 만나면서 김칠복에게 훈련을 받은 뒤, 지(知), 덕(悳), 체(體)의 덕목을 키우면서 서서히 달라지기 시작했다.

무장 및 능력[편집]

추가 예정

  1. 김칠복도 완전한 완성형 캐릭터는 아니다. 그도 현대사회에 적응하고 적을 만나면서,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 캐릭터에 속한다.
  2. 롤 티어는 챌린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