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wiki has been closed because there have been no edits or logs made within the last 60 days. This wiki is now eligible for being adopted. To adopt this wiki please go to Requests for adoption and make a request. If this wiki is not adopted within 6 months it may be deleted. Note: If you are a bureaucrat on this wiki you can go to Special:ManageWiki and uncheck the "closed" box to reopen it.

케스 히야시스

마유센 위키

틀:고해성사 이름 : 케스 히야시스界殉 姬夜時修
블로그 주소 : 링크
성별 : 여성
블로그 시작~블접 : 2015년 11월 9일 ~ 2017년 2월 2일(1차 블접선언)[1]
~ 2017년 3월 3일(2차 블접선언)???[2]
~ 2017년 3월 12일(2차 블접 이후 복귀)[3]
~2017년 4월 13일현재 블로그 복구후 그림도 그리고 이메이터도 하면서 활동중.

작품

추가바람

연재작

추가바람

단편작

추가바람

관련 떡밥

저격글 사건

케스 히야시스(이하 케스)는 어떤 사람(케스의 서이로 추정)에게 받은 구스위키 링크를 보고 자신을 모욕했다며 명예훼손죄[4]라며 누군지 모르는 사람에 대한 저격글을 썼다.

이 일로 다른 사람들의 구독함이 상당히 보기 안좋아졌으며, 또한 구스위키의 글을 쓴 아이디의 주인은 하인리히로, 하인리히 본인이 아이디를 돌려쓰고 있다고 밝혔으며, 오니 역시 하인리히가 아이디를 돌려 쓰고 있다고 했지만 케스는 오니가 구스위키에 글을 쓴것처럼 말한다고 주장.
그러다가 몇몇 사람들이 케스에게 비판을 하자[5] 저격글 삭제 후 1차 블접선언을 한 뒤에 "본인이 이런 일로 슬퍼해야겠냐" 는 발언을 했다. 더 이상 일을 벌리지 않겠다고 글을 썼으며, 마지막이라고 글을 올렸다.

마지막 글에 "피해자가 사과해야하는 세상"[6] 이라 언급했다. 이 발언에 대해선 상당히 비판이 많은 편이다.

부활

이후 부활, 4월에 돌아올 것 같다, 1~2년은 쉴 것 같다 등의 말을 했으나, 일주일도 안되서 돌아왔다.

1차 블접선언 이후

1차 블접 선언 이후로 서이공개 블로그로 다시 활동 재개. 그림팀을 만들면서 활동을 했다. 다만 이후 누군가의 폭격으로 글을 다 비공개로 돌린 채 2차 블접선언.
폭격한 인물은 무슨 이유로 한건지 불명. 나오면 추가바람

현재

아주 잘 지내고 있다카더라. 하지만 멘탈이 두부+쿠크다스라 언제 박살날지 모른다.

그리고 현재는 평범하게 활동하고 있으니 괜히 건들지는 말자.

  1. 블접 선언 뒤에 부활한 날짜. 근데 날짜 다르면 수정 바람.
  2. 진짜 접은게 아니라면 추가바람.
  3. 이전에도 다른 블로그에 댓글이나 공감을 달았던 흔적이 확인되었다.
  4. 명예훼손 및 모욕죄가 성립하려면 모욕, 공연성, 특정성이 성립되야 하나 까는 글에서는 '케스 히야시스'가 아닌 '케테르 하야시스'라고 나와 있었으며, 케스 히야시스라는 닉을 언급하여도 실명이 케스 히야시스가 아닌 이상 특정성도 성립되지 못하고 구스위키 글로만 따져도 모욕 역시 성립되기 애매하다.
  5. "굳이 이렇게 저격글을 줄줄이 써야겠느냐" , "둘 다 잘못했고 당한 측이 현명하지 않다" 는 식의 말이 꽤 있었다.
  6. 애초에 중립적으로 생각해봐도 케스의 행동은 아무래도 피해자 정도의 수준이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