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구역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Area21.png
제목 21구역
작가 Kwon
장르 배틀로얄
회차/완결 여부 28 / X
연재 기간 추가바람
사용 프로그램 Mine-imator
첫 화 (링크) 0화

개요[편집]

Kwon이 연재하던 마인이메이터 포토툰이다.

스토리[편집]

상금을 걸고 21명의 생존자가 싸우는 게임이며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사람들끼리 상금을 나누거나 혹은 최후의 한 명이 상금을 독차지 하는 게임이다. 능력은 금지되어 있으며, 일반 사람의 스펙으로 고정된다.

등장인물[편집]

추가 예정

비판[편집]

질질 끄는 스토리[편집]

너무 진도가 나가질 않아서 결국 완결을 못 냈다. 이 만화를 제작하던 권오규가 이 만화를 다 만들면 탈이멭과 탈유센을 하겠다고 하더니 이 만화는 결국 연재가 끝나지 않았다. "배틀로얄" 장르라 하면 결국 다 죽거나 1인이 남아야 끝나는건데, 죽이기는 못할 망정 서로 연합이나 해 대고 있었다. 본인 말로는 오니가 우승하는 큰 그림이 있었다고 하던데 그걸 잘 풀어서 보여주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애초에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보여 줘야 의미가 있는 거다. 자신이 직접 드러내지 못한다면 그건 그냥 못 만든 것이다. 실제로 21구역을 보던 독자들도 장면들을 아주 세심히 보고 심층적으로 생각을 해야 겨우 뭔가가 나올 정도였고 그마저도 오니가 우승한다는 것과 관련이 없었다. 이정도면 나중에 뭔가 나올 거라며 허풍을 떨던 엔더쿤과 다를 바가 없지 않은가?

선정성[편집]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마유센에서 연재하기에는 약간 선정성이 있었다. 아무리 모자이크를 했어도 이건 좀 아니다... 그리고 약 1년 뒤에는 결국 야짤빌런이 되서 나타나게 되었다. 사실 여태까지 저질렀던 야짤 테러는 모두 권오규의 짓이었다.

기타[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