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on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개요[편집]

Kwon은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의 회원이었다. 활동 중 타인의 캐릭터 리그로 야짤[1] 을 만든 것이 발각되어 영구탈퇴 처분을 받았다. 마유센 내외적인 일로 논란이 많은 편이며 그 행적을 시기별로 문서에 정리하였다.

만든 작품[편집]

이것 외에도 이멭계를 비판하는 단편이나 단두대 만화 등을 제작하였다. 현재는 그의 행적과 자주 연관지어져 언급되는 작품이다.

논란[편집]

※ 주의! 문서를 작성하실 때에는 감정적인 서술과 욕설을 지양하시고 가급적이면 실제로 있었던 일을 위주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와 모든 하위 문서들은 과거 당사자의 신고로 인하여 미라헤이즈 관리자가 한 차례 문서를 삭제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하적인 내용을 서술하지 않는 한 관리자에 의해 지워진 문서는 사용자가 자율적으로 다시 생성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https://imgur.com/vVyRCJA) 문서를 작성 및 보충하실 때는 실제로 있었던 일 위주로 작성해 주시고,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편집]

스펙터와의 현피 번복[편집]

당시 여러 가지 논란이 있었던 스펙터를 자신이 직접 처리하겠다며 스펙터의 거주지인 청주까지 찾아갈 계획을 세웠다. 또한 필요한 여벌옷과 기타 짐을 챙긴 인증 사진을 카카오톡과 자신의 블로그에 올렸으나 쿠랴의 중재와 청소년 보호법을 이유로 직접 찾아가지 않았다. 자세한 설명은 해당 문서 참조

선정적인 작품[편집]

더 데저트와 21구역에서 유사 혹은 직접적인 성행위 묘사 등 선정적인 장면을 연출하여 논란이 있었다. 또한 코코로치의 제보에 의하면 차기작 ‘오버월드’ 의 스토리를 짤 때 샌디의 생리혈을 북극곰이 추적하여 그녀의 위치를 찾아내는 전개를 Kwon이 구상하였다고 한다.

마유센 10월 대란[편집]

17년 10월에 마유센에서 일어난 사건이다. 발단은 코코로치였으나 사건의 규모를 키운 것은 Kwon에 가깝다. 논란은 코코로치의 한 글로부터 시작되었고, 유독 일베 드립과 관련해서 반발을 사 몇몇 회원들[2]과 싸우다 다른 카톡방에서 HJ블루(현재 혁포)의 말을 듣고 아르툠이 코코로치를 영탈시킨 뒤 3,000일 밴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 사건으로 인하여 혁포는 1대 매니저 자리에서 내려오게 되었고, SDIE(현재 설화)에게 2대 매니저 자리를 위임하였다. Kwon은 이후 독재자 등의 표현이나 그림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그를 비하하였다. 시간이 지난 뒤 오해가 풀려 당사자들이 모두 화해했으나 Kwon은 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독재자란 표현을 사용하여 구설수에 오른 적 있다.

반달 누명 씌우기[편집]

반달씨발년ㄴ아.jpg

위의 사건과 연계하여 혁포를 일방적인 구스위키 반달범으로 취급하였다. 그로부터 약 2년 뒤 Kwon 자신이 마유센 위키독의 문서 대다수를 반달하여 복구가 거의 어려운 상태로 만듦에 따라[3] 대부분의 마유센 위키독 사용자들이 미라헤이즈 위키로 옮기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2018년[편집]

Kwon/논란/2018 문서 참고.

2019년[편집]

Kwon/논란/2019 문서 참고.

  1. 음란물의 속어
  2. 몇몇은 부계로 추정되었지만 확실한 건 밝혀지지 않았다.
  3. 정확히 말하면 복구 자체는 어렵지는 않으나 위키독 특유의 오류 때문에 이 곳으로 옮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