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UM

마유센 위키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카페 관련한 틀이 있다면 추가바람.

마컴스[편집]

"마컴" 이름의 어원[편집]

마인크래프트 스텀 NPC마컴NPC
초기 시절 명칭으로는 "마컴NPC" 이며, 처음 만들때는 NPC가 붙어있었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NPC가 없어졌다. 애초에 주제도 이메이터축으로 기우는데 굳이 커스텀npc를 강조할 이유는 없었던것. 마인이메이터 커뮤니티 취급하는 것은 바로 이 이유 때문이다.

등급과 회원목록[편집]

마컴/등급과 회원목록 참고

역사[편집]

마컴 초기[편집]

2013년 2월 7일에 오적어라는 사람이 이 카페를 만들었다. 오적어라는 사람 자체가 네임드고 카페 주제도 그 때 당시 인기 있었던 모드인 커스텀npc였기 때문인지 의외로 회원들이 꽤 많이 모였다. 주요 인물이었던 렉트(현 Thallus), 황태, 본안부(현 알덴), 혼돈의고자(현 혹스턴) 등이 이때 가입했다.

그러나 얼마 안지나서 탈루스(당시 테르카이)라는 유저가 모 허스키익스프레스 카페 내에서 일어난 분쟁을 마컴으로 끌어들여 일명 '허익카페사건' 이 터진다.

허익카페사건 이후[편집]

허익카페사건이 끝난 이후로는 위의 세그웨이크리퍼(테르카이)도 별탈없이 잘 지냈다.

마컴 중기 ~ 후기[편집]

전체적으로 초기에 비해 글 리젠, 챗방 생성기능 남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자 개혁의 목소리가 퍼지기 시작했다.

1차 개혁[편집]

렉트(= 테르카이)가 개혁을 하자는 주장을 했다. 그 당시 마컴에는 활동 인원이 초기보다 훨씬 적었다. 그러나 글이 삭제되어 내용은 설명 불가.

2차 개혁[편집]

렉트가 또 요청했다. 내용은 이러하다.

2차개편을 할진 안할진 모르겠는데 아마도 해야할듯
전에 1차개편 했었죠?
그덕분에 카페가 싹 바뀌었습니다
근데 아직도 개편안된 자잘한게 좀 남아있음.
1.쓸데없는 게시판 삭제
보면 쓸데없이 스킨메이커라던가 월드페인터 건축가나 재물을 바쳐라 어쩌구 저쩌구같은게 많이 널려있음
그런거 통합이나 삭제를 해야할듯
2.글양식추가
글양식추가 양식을 젖절하게 추가해야함
3.물갈이 및 스탭
스탭 1차개혁때 말했는데 거의 안변함
물갈이 이건 필수요소
4.카페사람 게시판 정리
나간사람 싹 다 정리좀

요약하자면 쓸데없는 게시판 다 삭제하고 글 양식 추가, 물갈이, 개인게시판 정리다.

이 과정에서 엉뚱엉뚱-카르센(렉트)간의 개혁파-보수파 분쟁이 일어났고 개혁이 성공하며 엉뚱엉뚱은 탈퇴하였다.

3차개혁[편집]

오적어가 추진한걸로 알고있다. 사실을 아는사람은 추가바람. 2013년이 끝나는중 된 개혁이다.
개혁내용 자체는 2차와 거의 같았지만 주요인물 숙청이 진행었다고한다. 카르센이 활동정지를 먹었다.

카페원 단체 얼공사건[편집]

카페원들이 갑자기 얼공을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시발점은 "혼돈의고자" 라는 회원으로 의심되며, 그외 다른회원들이 얼공을 하였으나...

정작 시발점으로 추정되는 "혼돈의고자"의 사진은 어느카페에서 퍼온것이었다. 사실 관심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물타기중 하나였다.

혼돈의고자-카르센 분쟁사건[편집]

위의 "혼돈의고자(현 질럿대장)"라는 회원과 카르센(현 탈루스)사이에서 분쟁이 일어난 사건이다.

발화점은 흔히 우주최강 공돌이 등으로 불리는 고든 드립이었는데, 이것이 카르센(현 탈루스)의 눈에서 상당히 거슬렸기에 이것에 반발, 결국 싸움으로 이어졌다. 사실 근데 노잼은 맞다 이거...

이 사건을 계기로 두 회원의 사이는 원수지간이 되었고, 카페의 원주제는 안드로메다로 사라져버렸다. 그리고 카르센이 혼돈의고자를 상대로 채팅에서 일어난 사건과 도배 등을 캡쳐후 신고해 혼돈의고자는 영구정지 처분을 받는다.
이때부터 혼돈의고자는 "혹스턴" 으로 닉네임을 바꾸고 방랑자가 된다.

그리고 이 때 원수지간이 된것이 후일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에서의 "블랙건" 이라는 사람을 만남으로써 장기간 이들사이의 평화가 유지되었으나 혹스턴이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의 글 약 150개가량을 지우고 위키를 반달하고 결정적으로 스팀챗에서 자른 이후로부터는 다시 원상복귀.

하지만 혹스턴이 다시 마유센으로 돌아왔고 화해한 뒤 다시 매우 잘 지내고 있다.

기타 하위 카페[편집]

마컴우주[편집]

황태가 행성놀이를 할 게시판을 요구하여 만들어진 게시판의 글이 넘쳐나서 결국 따로 카페를 만들었다. 현재는 운영을 안하고있다.

마컴 스토리[편집]

왜 생겨났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컴우주의 후속이다. 역시 단기간에 망했다.

MIC[편집]

카르센(현 탈루스)이 마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따로 카페를 개설했으나 망했다. 혹턴이 중간에 테러도 하긴 했지만 그전에 이미 망해있었다. 구라아님. 현실이었다..

세컨드 마컴[편집]

하임스커라는 유저와 하인리히가 따로 만든거다. 결국 둘다 망했다.

써드 마컴[편집]

하인리히가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의 회원 약 700명가량을 숙청하고 기존의 마포갤에 불만이 있고 다시 마컴을 되살리고싶어 만든 카페, 두번에 걸쳐 만들어졌지만 망했다.

설정놀이, 세계관을 쓰는데나 vs논쟁을 하는 컨텐츠도 있었지만 후일 이것은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의 게시판으로 자리잡게 되지만 사라졌다가 다시 또 생겨나게 되었다.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편집]

사실 직접적으로는 관련이 없긴 하지만 초기에 들어오든 망한 뒤에 들어오든 일단 마컴회원들 중 상당수가 네임드로 자리잡았다. 자세한건 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 항목 참고.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편집]

사실 직접적으로는 관련이 없긴 하지만 초기에 들어오든 망한 뒤에 들어오든 일단 마컴회원들 중 상당수가 네임드로 자리잡았다.

또한 황태, 새싹, 하인리히 루돌프 헤르츠 등 마컴에서 시작된 밈을 계승해서 쓴다. 고려의 고구려 계승? 여튼 아르덴 등 여러 유저들이 마유센으로 복귀하면서 이제 진짜 정신적으로 계승한건 아닐 지 생각해본다.

자세한건 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 항목 참고.

마인이메이터 커뮤니티
한국 커뮤니티
폐쇄/활동 중단 커뮤니티 MACUM마인크래프트 포토툰 갤러리MArt마인 맵스이멭충들의 반란MA
작동중인 커뮤니티 Mine Cinema마인이메이터 유저 센터Lunar Phase배트월드 확장 커뮤니티
외국 커뮤니티 마인이메이터 포럼
  1. 현재 본계정 정지 / 부계정 삭제
  2. 현재 본계정 정지 / 부계정 삭제
  3. 고3, 수능으로 인한 잠적으로 추정...이지만 수능이 끝난 이후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오적어 그리 깠으면서 넷 접은듯